DIN-ISO 1940 기준에 따른 밸런싱
소량의 로터 밸런싱이 필요한 경우, 밸런싱 작업에 적합한 장비가 없는 경우,
또한 특수한 로터의 경우라도 도이슐레 스핀들 서비스에서 밸런싱이 가능합니다.
- HSK, ISO, BT 등의 툴 홀더
- 스핀들의 축
- 로터, 로터의 축
- 커플링
- 연마기계의 축
- 특수기계장비 및 스핀들 테스트장치에서 회전체의 회전질량 및 무게가 최대 20kg까지 가능
ISO 1940은 회전하는 강성체의 밸런싱 규격을 위한 국제 기준입니다. 또한 이 기준은 잔류불평형치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을 지정하고 있습니다.
G1.0은 전체 기준 내에서 특정한 밸런싱 등급이며, 이 기준에 따르면 최대 잔류불평형치가 회전체의 전체 질량과는 별개로 어떤 한계 범위 이내여야 합니다.
G1.0 등급은 고속 정밀 스핀들의 일반적 규격 범위입니다.
※ 참조 : 회전 강성체의 표준 ISO 등급
- G16 – 구동 축, 엔진 부품, 엔진 크랭크
- G6.3 – 해양산업의 터빈 기어, 펄프임펠러, 전기자
- G2.5 – 가스 및 증기 터빈, 터보압축기, 컴퓨터 메모리드럼
- G1 – 연삭용 머신드라이브, 소형전기자, 축음기 드라이브, 스핀들, 정밀 연삭기
- G0.4 – 자이로스코프
밸런싱이 필요한 이유
스핀들 시스템의 모든 중요 부품들은 밸런싱 작업이 꼭 필요합니다.
밀링용, 연삭용 등의 모든 회전 스핀들과 크기가 작거나 정밀도가 높은 로터, 분당 수만번으로 회전하는 로터들은 정확한 밸런싱이 필요합니다.
이런 경우, 허용되는 잔류불평형치가 마이크로그램(㎍)인 밸런싱 시스템을 사용한다면, 스핀들의 진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.
이러한 품질기준에 도달하기 위해 이 분야의 우수한 전문 파트너가 꼭 필요합니다.
정밀밸런싱은 사람과 기계의 완벽한 상호작용이 요구되는 작업입니다.
도이슐레의 기술자들은 관련된 밸런싱 과정을 숙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, 다양하고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현대의 밸런싱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고급 기술을 최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.
스핀들 시스템의 모든 중요부품 누적 공차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.
스핀들/드라이브의 밸런싱 품질 + 툴 홀더의 밸런싱 품질 + 툴의 밸런싱 품질
= 최종 누적 공차(스핀들의 긴 작동 수명을 위하여 반드시 G2.5 이하여야 함.)